건축현장이나 철거현장 등에서 운반용도로도 사용하며
농기계, 중장비 운반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5톤저상덤프 차량입니다.
4m80의 압도적인 적재함 길이로 인기가 좋으며
가변축이 달려있어 무거운 자재나 무게짐, 중장비들을 싣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차량명 : 메가트럭 5톤 저상 쓰리축 덤프
연식 : 2011년 5월
주행거리 : 119,537Km
특이사항 : 250마력, 저상덤프, 적재함길이 4m80
폭 2m20, 앞축, 바닥철판 9T보강
2011년 5월에 출고되어 최초등록된 메가트럭차량입니다.
가축운반용차량으로 사용되었다가
이번에 5톤저상덤프 차량으로 구조변경 완료된 차량입니다.
정식구조변경 완료되어 검사에 문제가 없습니다.
250마력의 힘을 내는 차량이며 환경등급 4등급차량으로
수도권 매연저감의 문제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 어디든 운행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엔진 및 미션 모두 상태가 양호하며 입고 후 성능점검에서
미세누유조차 없는 차량임을 확인받고 그 후 차량의 구조변경을 진행하였습니다.
무거운 중장비나 화물을 싣고도 롤링이나 밀리는 현상없이 거뜬히 올라가는 힘을 냅니다.
게다가 12년동안 운행되면서 사고조차 없는 무사고 차량으로 깔끔한 모습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차량 입고후 도색및 방청작업을 거치긴 했지만, 애초에 5톤저상덤프의 상태는 좋은편이었습니다.
도색 및 방청작업을 통해 부식이 생길 가능성을 줄이고, 내구성을 높이며 입고 후 경정비까지 완료하였습니다.
뒤쪽 엔 반사판까지 부착되어있어, 어두운곳에서 운행시에도 위험을 줄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옆모습에서 보시면 일반적인 덤프와는 차이가 나는 모습이 딱 보이실겁니다.
5톤저상덤프는 차체가 낮으면서 적재함이 길게 뻗어져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바닥을기죽으로 1m남짓되는 적재함 높이덕에 중장비를 상차 하차 할때 더 편리합니다.
게다가 4m80이라는 길이는 02(공투) 굴삭기를 싣고나서도 쪽바가지나 뿌레카등의
부자재들을 같이 싣고도 여유로운 공간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앞축이 장착되어있어 특히나도 무거운 장비 운반용으로 상당히 인기가 좋습니다.
무거운 짐과함께 상차하였을때 톨게이트 통과시 축바퀴를 내리면서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5톤저상덤프의 하체부분도 단단하여 위험한 험로나 산길등을 주로 왔다갔다하는 상황에서도
운행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덤핑을 작동한 모습인데요. 일반적인 덤프의 실린더가 나오는곳 보다 훨씬 앞쪽으로
바로 케빈뒤쪽에서 실린더가 뻗어져나오는데요.
높이가 낮은만큼 기울기를 더 주기위하여 앞쪽으로 실린더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실린더 또한 상태가 매우 좋으며 잡소리나 소음 없이 쭉쭉 잘 뻗어져나왔다가 뻗어져나가는 모습을
수십번 테스트 하였습니다. 새 실린더인만큼 내구성또한 오래갈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실린더가 앞에있는덕분에 적재함의 기울기가 상당히 높은각도까지 기울어지는데요.
장비뿐만아니라 흙이나 모래, 자갈 등을 싣고 내리는 덤핑을할때도 남아있는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비워낼 수 있을정도의 각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금형이나 대리석, 경계석처럼 중량이 많이 나가는 짐들도 싣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프레임을 가까이서 찍어봤는데요,
프레임쪽을 잘 보시면 프레임또한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크랙난 부분없이 쭉 뻗어져있는 모습입니다.
장비들을 싣고 운행을 험하게 하던차량들은 한쪽으로 치우쳐져서 좌우 밸런스가 맞지 않는 차량들도
꽤나 많이 있습니다. 차량매매시 항시 주의하셔서 체크하셔야 합니다.
적재함 바닥부분도 부식이 나지 않게 부식방지 페인트로 도색이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바닥철판은 9T로 보강을 해두어서 포크레인, 굴삭기, 농기계 등등
장비 운반용으로 제격인 5톤저상덤프 입니다.
차량 내부는 가죽시트로 제작되어있어, 오랜시간동안 차량 내부를 관리하시기
편리하게 되어있으며, 운전석 뒤쪽으로는 운행 중 쉴수있는 간이베드까지 되어있습니다.
가운데 의자를 펼치면 총 3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핸들리모컨과 더불어 센터페시아쪽에도 많은 옵션들이 있는데요.
에어컨은 물론 크루즈컨트롤, 열선백미러, 열선시트 등등 편의성을 높이는 옵션과함께
핸즈프리나 핸들리모컨덕분에 운행시 전화가 오더라도 손을 핸들에서 떼지않고 전화를 받을 수 있어
운행의 안정성까지 높여주 있습니다.
게다가 후방카메라까지 설치되어있어 언제어디서든 차량뒤에 사람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해
안정적인 운행이 간으한 5톤저상덤프 입니다.
실주행거리 120,360Km를 유지하고 있으며 12년의 세월동안 적은 주행거리를 탄만큼
차량의 상태는 아주 좋은 편이었습니다. 계기판의 경고등또한 들어온것 없으며,
엔진상태, 밋션상태는 직접 소리로듣고 눈으로 확인해보시면 더욱 마음에 드실거라고 장담합니다.
중고덤프를 매매하실때 꼭 보셔야 하는 부분중의 하나가 타이어인데요.
중고물품인 만큼 타이어가 매물들마다 다 제각각 입니다.
기왕이면 추후에 이중투자가 되지않게 타이어 트레이드가 많이 남아있는차량을
매매하는것이 유리한데요.
본 차량은 한동은 교체걱정없이 타실 수 있을정도의 트레이드가 남아있어
추가투자 없이 바로 현장투입이 가능하도록 준비시켜 두었습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덤프차량이 있으니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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